top of page

[고객사 사례] 글래스도어 (Glassdoor) 리뷰 크롤링



기업 성격과 직무 만족, 직무 만족 및 직무 불만족 요인, 온라인 기업 리뷰와 기업 가치, 이직률 예측 등을 연구하시는 교수님께서 스파이더킴에 크롤링을 의뢰하신 사례를 소개해 드립니다.

글로벌 최대 구인구직 사이트이자 직장 평가 사이트인 글래스도어 (Glassdoor)에서 유력 1,300개 기업을 대상으로 크롤링을 하였습니다. 대규모 데이터를 수집하는 작업이지만, 스파이더킴의 고성능 크롤러와 분산 처리 시스템을 통해 빠른 시간에 정확한 결과 데이터가 수집되었습니다.

글래스도어 웹 사이트 화면


1,300개 기업에서 수집한 데이터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업명

· 대표 웹사이트 주소

· 기업 규모

· 기업 형태

· 매출 규모

· 산업 분야

· 리뷰 수

· 리뷰 평점 – 종합, 일/생활 균형, 문화/가치, 다양성/포용성, 성장 기회, 보상/복지, 경영진

글래스도어 수집 결과 예시 (리뷰 평점)

글래스도어 수집 결과 예시 (리뷰 평점)


1,300개 기업에 달린 2,185,268개의 리뷰를 모두 수집했습니다. 각 기업별, 각 리뷰별 데이터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리뷰 평점 – 종합, 일/생활 균형, 문화/가치, 다양성/포용성, 성장 기회, 보상/복지, 경영진

· 리뷰를 작성한 직원의 전현직 여부

· 리뷰 – 제목, 작성일, 장점, 단점, 경영진에게 하고 싶은 말

·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어요 수

Amazon 리뷰 수집 결과 예시

Walmart 리뷰 수집 결과 예시


이번 온라인 기업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하실 교수님의 연구 결과가 기대됩니다. 교수님의 연구를 응원하며, 향후에도 크롤링을 통해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수많은 웹 사이트에 수많은 정보가 존재합니다. 크롤링은 웹 페이지에 수록된 콘텐츠를 추출하여 데이터로 변환하는 기술입니다. 웹 데이터의 수집과 가공은 크롤링 전문 기업 스파이더킴과 함께 하세요.






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