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웹 크롤링 사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가품 모니터링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OO사에서 가품 모니터링을 목적으로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자사 브랜드 제품의 가격 정보와 판매처 정보 수집을 의뢰하셨습니다.



럭셔리 브랜드의 명품 제품들도 자사몰에서만 판매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판매를 하면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특히 최근에는 명품 전문 커머스 서비스의 수가 늘어나면서 더욱 판매처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명품 제품을 여러 유통처에서 만날 수 있기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지만 수입 루트가 다양해지면서 출처가 불명확한 제품들도 일부 있어 소비자의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럭셔리 브랜드 입장에서는 자사 브랜드의 명성과 매출에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이에

적극적으로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규모가 큰 럭셔리 브랜드는 전문 가품 대응 서비스에 관리를 위탁하지만, OO 브랜드는 이 문제를 내부에서 보다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저희에게 의뢰를 주셨습니다.

주1회 고객사에서 지정해 주신 상품을 N사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검색하고 검색 결과에 나오는 상품들의 각 이커머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판매가와 판매처를 수집하여 레포트합니다.



예를들어 N사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상품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수 많은 판매처가 검색됩니다.



이들의 가격 분포를 보면 그래프와 같이 가격대가 이중으로 분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하단에 분포하고 있는 제품은 가품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웹 크롤링을 통해

  • 판매가를 모니터링 하는 동시에

  • 가품으로 의심되는 저가 제품을 확인하고

  • 그 판매처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 기업에서 가격 정보 수집을 통한 가품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웹 크롤링 의뢰를 주고 계십니다. 진행하고 싶은 웹 크롤링 프로젝트가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bottom of page